SMALL

케팔로스와 프로크리스

 

케팔로스는 아름다운 아내를 맞아 들였다. 아내 이름은 프로크리스였다. 프로크리스는 아르테미스 여신의 총애를 받아 여신으로부터 두 가지 선물을 받았다.어떠한 사냥감보다 발이 빠른 개와 절대로 과녁에서 빗나가는 법이 없는 투창이었다. 프로크리스는 이 선물을 남편 케팔로스에게 주었다. 케팔로스는 아내에게 더 없이 만족하고 있는 행복의 나날을 지내고 있었다. 케팔로스는 사냥을 좋아하는 사내다운 미남 청년이었다. 그는 날이 채 밝기도 전에 잠자리에서 일어나 사냥감을 쫓아 나가곤 했다.새벽의 여신 에오스는 눈에 띄는 이 청년을 자주 보다가 그만 반한 나머지 이 청년을 납치했다.에오스가 아무리 꾀어도 유혹에 넘어가지 않았다. 에오스는 화가 나서 케팔로스를 집으로 돌려보내면서 저주했다.지금 네가 돌아간 걸 후회할 날이 있을 게다.라고

 

집으로 돌아온 케팔로스는 그전까지 그래왔듯이 날마다 숲으로 들어가 짐승을 사냥하며 아내와 행복하게 살았다.하지만 좋은 일은 오래가지 않았다.케팔로스가 살고 있던 나라의 일로 기분 상한 적이 있던 신들이 이 나라를 괴롭히려고 날렵한 여우 한 마리를 보냈다. 사냥꾼들은 이 여우를 잡으려고 백방으로 손을 썼다. 그러나 여우는 사냥꾼들을 비웃으며 이 나라 산천을 누볐다. 사냥꾼들에게는 이 여우를 따라잡을 만한 사냥개가 없었기 때문이었다.사냥꾼들은 케팔로스를 찾아와 그 이름난 개를 좀 빌려 달라고 부탁했다. 개는 사슬에서 풀려나자 눈에 보이지 않을 만큼 쏜살같이 내달았다. 케팔로스와 사냥꾼들은 나지막한 산꼭대기에서 개와 여우의 경주를 내려다보고 있었다.
여우는 갖은 재주를 다 부리며 빙글빙글 도는가 하면 갔던 길을 되짚어오기도 했다.개는 여우를 바싹 뒤쫓아 입을 벌려 뒷다리를 물려고 했지만 번번이 물리는 것은 허공일 뿐이었다.케팔로스는 투창을 던지려 했다. 그러나 바로 그 순간 쫓던 개도 쫓기던 여우도 그 자리에 우뚝 섰다. 이 두 마리의 동물을 만든 하늘의 신들이 어느 쪽도 패자가 되는 걸 원하지 않았다. 소중하게 여기던 개를 잃긴 했으나 케팔로스는 변함없이 사냥을 즐겼다.그는 아침 일찍 집을 나와 곧잘 산과 들을 헤매고는 했다. 그는 누구를 데리고 다니지도 않았고 누구의 도움을 구하지도 않았다. 어느 때건 던지기만 하면 정확하게 사냥감을 꿰뚫는 투창이 있었기 때문이다사냥에 싫증이 나면 케팔로스는 시원한 물이 흐르는 개울가를 즐겨 찾곤 했다. 풀 위에 누워 서늘한 바람을 맞는 것이었다. 그리고 때로 혼잣말을 했다." 감미로운 아우라여 뜨거운 내 가슴을 식혀 다오"

그 옆을 지나가던 동네 사람이 산들바람에게 속삭이는 케팔로스의 목소리를 들었다. 동네사람들은 케팔로스가 어떤 처녀에게 속삭이고 있는 것으로 의심하고 케팔로스의 아내 프로크리스에게 달려가 이를 고자질했다. 케팔로스 아내 프로크리스는 충격을 받고 눈으로 직접 인하기 전에는 믿을 수 없다며 프로크리스는 남편 케팔로스의 뒤를 밟았다.사냥하다 지친 케팔로스는 늘 그렇듯 개울가에 와서는 풀 위에 누워 중얼거렸다." 감미로운 아우라여.그대는 알리라, 내가 얼마나 그대를 사랑하는지' 케팔로스는 이렇게 중얼거리다 덤불 속에서 흐느끼는 소리를 들었다.케팔로스는 그것을 들짐승이라 생각하고 그 덤불을 향해 창을 던졌다.케팔로스가 일어나 창을 던진쪽으로 달려가보니 그곳에는 사랑하는 아내가 피를 흘리며 죽어가고 있었다.케팔로스는 울부짖었다.프로크리스는 사랑하는 남편의 품에 안겨 아우라 (산들바람)와 결혼하지 말 것을 간청하며 숨을 거둔다.출처 [네이버 지식백과]

사랑은 절대적이어야 한다

적당한 질투는 사랑을 지속하지만 과한 질투는 독약이 된다.

사랑은 서로의 믿음과 신뢰가 제일 중요한 것이라 생각한.   

공 감 . 댓 글 . 구 독  !!  꾸벅 !!

 재미있는 다른글도 보세요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