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LL
에로스와 프쉬케

어느 나라 왕에게 아름다운 세 딸이 있었는데,그 막내가 프쉬케(Psyche)였다. 언니들의 외모도 좋았으나 막내가 아름답다는 소문이 널리 퍼지자 수 많은 나라의 왕자들이 몰려와 막내의 아름다움을 한 번 보고 가기를 소원했다. 공주가 받은 찬사는 사랑과 아름다움의 여신 아프로디테 아니고는 받아 본 적이 없는 찬사였다. 그녀의 아름다움에 질투를 느낀 여신 아프로디테는 아들인 사랑의 신 에로스에게 프시케를 이 세상에서 가장 혐오스러운 사람의 품에 안기게 하라고 시켰다. 그러나 에로스는 프시케의 미모에 빠져 부부가 되었다. 에로스는 프시케에게 완전한 어둠 속에서만 만날 수 있으며, 자신의 모습을 보려고 하면 영원히 헤어지게 될 것이라고 경고하였다.동생을 시기한 두 언니는 프시케에게 남편이 괴물일지도 모르니 밤에 그의 얼굴을 확인해 보라고 부추겼다. 마음이 흔들린 프시케가 등불을 밝히고 살펴 보니잠자리에는 잘 생긴 청년 에로스가 잠들어 있었다. 등유의 뜨거운 방울이 어깨에 떨어지자 에로스는 잠에서 깨어나 푸쉬케를 꾸짖고 사라져 버렸다. 에로스를 잡으려다 창틀에서 떨어지는  프시케를 보며 에로스는 의심이 자리잡은 마음에는 사랑이 깃들이지 못한다라는 말과 함께 밤하늘로 날아가 버렸다.프시케는 남편을 찾아 각지의 신전을 돌아다니다가 데메테르의 신전에서 '아프로디테의 신전에 가서 겸손과 순종으로 용서를 빌라는 말을 듣고 데메테르가 가르쳐 준 대로 아프로디테의 신전에 가서 용서를 빌었다.
아프로디테는 여러 종류의 곡식이 섞인 곡식더미를 하룻밤 사이에 한 알씩 가려 내라거나, 황금으로 된 양털을 가지고 오라는 등의 시련을 주었다.아프로디테는 프시케가 갖가지 시험을 통과하자 하데스의 아내이자 지하세계의 여왕인 페르세포네의 처소로 가서 아름다움이 담긴 상자를 가져 오라고 시켰다.상자를 손에 넣은 프시케가 호기심에 상자를 열자 그 안에 들어 있던 죽음의 잠이  프시케를 뒤덮었다.  이때 에로스가 나타나 구출한 뒤
제우스에게 어머니를 설득하여 노여움을 풀어 달라고 간청하였다.제우스는 아프로디테에게 이들의 결합을 설득하였고 마침내 아프로디테도 둘의 결혼을 허락하였다. 프시케는 신들의 음료인 암브로시아를 마시고 불로불사의 생명을 얻었으며, 에로스와의 사이에서 희열을 상징하는 볼룹타스라는 딸을 낳았다.

 

공 감 . 댓 글 . 구 독  !!  꾸벅 !!

재미있는 다른글도 보세요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