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LL

고구마를 심어는 놨는데 나 혼잔 못하니 고구마를 캐서 반씩 나누자고 진작부터 반강제적으로 약속을 했었다

2023년 10 28일
CCTV를 돌려보니 토요일 아침에 먼저 내려간 친구녀석이 고구마 밭 줄기를 제초기로 날리고 있다

저녁 무렵에 시골 텃밭에 도착한 나를 위해 친구는 마른장작에 불을 붙이고 삼겹살을 굽고 있었다 ~

역시 군 고구마가 최고지 ~

서울에선 감히 상상도 할 수 없는 불멍도 때린다

도란도란 이얘기 저얘기 세상사는
이야기로 시간 가는 줄 모른다

날이 밝았다.
고구마를 캐기 앞서 어제 못다한 고구마 줄기를 잘라 낸다~

서울 초보 농부들인 친구와 나의 오늘 목표는
7두둑이나 되는(많은건가...) 고구마를 캐는 것이다.

고구마 캐기가 쉬운 것 같지만
결코 만만한 게 아니다
허리 다리 아픈 건 말할 것도 없고
유튜브 보면 머랄까
흙이 모래처럼 솔솔솔 쉽게 뽑히고 털어지는 흙이 아니라
점도가 있는 약간 진흙이라 삽으로 퍼내야 하고 호미로 파내야 하는 고구마 농사에는 맞지 않는 흙인 것 같다...

5월초에 심었으니 10월초에 캐면 딱인데 조금 늦은 수확이라 그런가 갈라지고 터지고 색깔도 시커먼 것도 있었다

잘잘하고 볼품없는 것은 내가 먹고

놀멍놀멍 하다보니 결국 시간도
없고 힘도 들고 ~ 결국 7두둑에서 5두둑만 캐고 2두둑은 남겨 뒀다

수확량은 5두둑에서 7박스 ~

늙은 맷돌호박과 함께 고구마를
차 트렁크 가득 실는다

멀칭했던 비닐 쓰레기를 치울 일이
까마득하다

그나저나
남겨진 2두둑은 또 언제 캐랴 ~ㅠ
그냥 놔두면 내년 봄에 싹이 나고
고구마가 또 생기나 ~ㅋ

가끔 오는 고양이를 위해 맛난 사료를 한웅큼 퍼 주고 퇴근한다~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