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LL

오봉산

높이는 779m로, 소양강댐 건너 청평사 뒤에 솟은 비로봉, 보현봉, 문수봉, 관음봉, 나한봉의 다섯 봉우리를 말한다.  옛 이름은  경운산이었고 오봉산, 경수산, 청평산으로도 부르다 등산객에게 알려지면서 오봉산이 되었다. 기차와 배를 타고 가는 철도산행지,산과 호수를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호반산행지로 알려져 있다. 천년이 넘은 고찰 청평사(강원기념물 55호)를 둘러 볼 수 있다.
등산은 배후령에서 시작하여 정상에 오른 뒤 구송폭포로 하산하는 코스와 배후령에서 시작해 정상에서 청평사를 지나 구송폭포로 하산하는코스.배후령에서 시작하여 정상에 오른뒤 부용계곡으로 하산하는 코스, 소양강댐에서 배를 타고 강건너 청평사 선착장에서 시작해 구송폭포 청평사를 지나 정상에 오른 뒤 청평사로 내려와 선착장으로 하산하는 코스 등이 있다.

상봉역에서 7시 27분 열차를 타고 - 남춘천 역에서 내려 오른쪽으로 약 500m 정도 걸어 내려가 (직선방향으로 신호등을 건너면 바로 있다)

강남동 버스정류장에서 9시 20분에 18번 버스를 타고 ( 하루에 3회 운행 : 7시 15분. 9시 20분 .11시50분) 약 40분가량을 달려 들머리 배후령에  10시에 도착하여 산행시작 배후령 - 정상 - 688봉 - 청평사 - 소양댐 선착장 . ...코스도 힘들지 않을 뿐더러  산과 강을 함께 즐길 수 있다는 장점으로 재밌고 즐거웠던 산행이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