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LL

오늘 오전은 화창한 봄날에 이런저런 작물을 파종하기 위해 텃밭에 있던 폐비닐을 걷어내는 일이다.

땅에 묻혀있는 폐비닐을 벗겨내는 일은 결코 쉽지 않다.

하우스안에서 모종을 키워 밭에 이식하려고 해바라기 호박 옥수수 모종판을 만들었다.

오후에는 기존 포도나문 지지대를 없애고 좀 더 넓고 크게 만들어 줄 생각이다.

함마드릴로 파이프 박을 구멍을 뚫어준다

계획한 내용에 맞게 25mm 파이프를 절단한다.

약 3미터 간격으로 파이프를 박고 가운데는 낮게 시작하여 포도넝쿨이 쭈욱 타고 올라갈 수 있도록 점점 높아지게 했다.

용접으로 튼튼하고 싶었지만 그래도 조리개처럼 편하게 설치할 수 있는 방법이 없다 생각해 조리개를 채우고 뚝딱뚝딱

참 쉽다~ 파이프를 결속하는데 쉽고 편리한 도구는 조리개가 최고라고 생각한다.

계획한 설계도대로 포도나무 지지대를 설치하고 나니 파이프 키가 안맞아 올라갔다 내려갔다. 삐뚤뻬뚤 마음에 안든다 다음에 수정보완을 해야 겠다.

2022년 09월 11일 포도나무 지지대를 다른곳으로  옮겨 새롭게 만들었습니다
https://cu-kang.tistory.com/m/entry/%ED%8F%AC%EB%8F%84%EB%82%98%EB%AC%B4-%EC%A7%80%EC%A7%80%EB%8C%80-%EB%A7%8C%EB%93%A4%EA%B8%B0

퇴근길(?) 서울로 올라가면서 전체적인 우리집 모습을 한 컷 ~

LIST
SMALL

아침나절부터 친구가 얼마전에 신청하여 할당받은 농협퇴비를 80포대를 싣고 왔다.

올가을에 사용할 20kg짜리 퇴비 80포대를 비닐하우스로 옮겼다.

마당과 구석구석에 널려져 있던 쓰레기 더미와  재활용 할 수 있는 박스와 쇠붙이 들을 빈트럭에 실었다.

각종 쓰레기로 지저분했던 마루앞이 깨끗해졌다.

1년전에 낙과된 각종 과일들과 솎아주기한 과일열매로 만든 액비가 두통이다 . 보기는 그래도 냄새는 시큼하고 단내가 나는 것이 액비가 잘 만들어진 것 같다....한 바가지씩 나무들에게 뿌려줬다.

대문앞과 농막 뒤편 그리고 구석구석 흙이 있는 곳에는 원칙도 없고 계획도 없이 마구마구 꽃씨를 뿌렸다.

과연 제대로 싹이 나오고 꽃이 필지 궁금하기도 하지만 만약 난다면 내년에는 좀 더 체계적이고 보기좋게 구획을 구분하여 계획하고 꽃밭을 가꿔야 겠다는 생각으로 ...

드디어 오늘로써 튼튼한 닭장문을 완성하여 외부 단장은 마무리 됐다. 당장이라도 닭들을 입주시켜도 되겠지만 실내닭장도 횟대도 알낳는 곳도 만들고 닭을 입주시킬 것이다. 

벌써 어두컴컴 날이 저물고 있다. 어느새 매화꽃은 피어나고 향기도 좋다. 

5도 2촌 생활을 한 지 어느덧 1년이다 다 되어간다. 오늘도 서울농부는 많은 일을 하고 서울로 올라간다.

LIST
SMALL

원 춘천시 남산면 강촌리 경춘선의 간이역인 강촌역에 내리면 웅장한 모습의 바위산이 강촌역을 배경으로 우뚝 선다.이 바위산의 정상 검봉(530m)에 오르면 좌로는 의암호가 보이며 우측으로는 경기도와 경계지점인 도계휴게소 및 강촌 휴게소가 보인다. 아득하게 보이는 발 아래 경치를 감상한 뒤 등선을 따라 3시간 정도 등산하면 아홉 구비를 돌아보이는 구곡정이 나타나며 50여미터 높이의 폭포에서 물안개를 일으키며 떨어지는 물줄기가 보인다. 산행은 열차에서 내려 가장 가까운 거리인 강선사에서 동릉으로 오르는 코스가 가장 많이 이용되고 있다. 

LIST
SMALL

충북 제천시와 단양군 경계를 이루는 금수산 주능선 상의 동산(896m)에서 서쪽 제천시 방면 북진리로 이어지는 능선을 동산 코스로 본다. 동산 정상에서 서쪽으로 금성면과 청풍면 경게를 이루며 이어지는 이 능선은 정상에서 약 1.2km 거리인 825m봉에서 남쪽으로 가지를 친다.이 가지 친 능선이 자시 가라앉은 곳이 모래재다. 모래재에서 남쪽으로 이어지는 능선이 솟아오른 545m봉을 두고 이곳 주민들은 작은동산이라 부르고 있다.작지만 아름다운 산이다.

 

LIST
SMALL

칠흙같은 어둠속에서 이렇게 많은 밤하늘의 별을 본 적이 없었고 이렇게 장관인 구름바다를 본 적이 없었다.또한 이렇게 아름다운 해돋이를 본 적이 없다.

새벽 3시 30분 백무동 탐방지원센터에서부터 시작된 산행은 장터목대피소 - 재석봉 - 천왕봉 - 법계사 - 로타리대피소 - 증산리 탐방지원센터까지 10시간동안의 산행은 장터목대피소에서부터 천왕봉 정상에 이르렀을때 넓게 퍼지는 운무와 힘차게 솟아 오르는 붉은 태양은 장관이었다. (핸드폰의 화질이 좋지 않아 경이로운 모습을 표현하지 못해 아쉽다)

LIST
SMALL

벗과 경기도 가평의 연인산을 가기로 약속하고 청량리역에서 7시50분 경춘선을 타기로 했으므로 6시경부터 일어나 준비했건만 헐레벌떡 숨이 목까지 차도록 뛰어 개찰구를 들어서는 순간 열차는 떠나기 시작했고

나는 언젠가처럼 (몇개월전 그렇게 뛰었던 기억이 있다) 포기하고 도봉산으로 방향을 바꿔 벗과 도봉산에 올랐다. 

들머리 보문능선 - 도봉주능선 - 포대능선 - 망월사 - 원더봉입구(산행시간: 휴식포함-5시간30분)

LIST
SMALL

악산의 높이는 632m이다. 북서쪽으로 서울대학교, 동쪽으로 정부 과천청사, 남쪽으로 안양유원지가 자리잡고 있다.

주봉은 연주대이고, 산정의 영주대는 세조가 기우제를 지내던 곳이다.

산중에는 연주암.자왕암.불성사.삼막사.관음사등과천향교 등이 있다.

이 가운데 삼막사는 원효의상 등의 고승들이 수도하였다고 한다. 산정에는 기상청의 기상 레이더 시설이 있다.

산세는 험한 편이나 규모가 그리 크지 않고 도심에서 가까워 많은 등산객이 찾는다.

들머리는 사당역쪽에서 시작하여 정상 연주대에 오르고 다시 사당역으로 내려오는 원점회귀 산행을 했다 (4시간30분)

LIST
SMALL

천광역시 중구 무의도에 위치한 호룡곡산(244m),국사봉(230m)은 서해의 알프스라 칭할 만큼 고래바위,마당바위,부처바위 등의 괴암절벽의 비경과 절경을 감상할 수 있다.

빽빽한 소나무와 숲을 헤치고 정상에 서서 하나개, 큰무리 해수욕장과 바다가 시원하게 보인다. 주변의 작은 섬들과 해변 양쪽의 국사봉과 호룡곡산이 마치 병풍처럼 둘러져 있어 아름답기 그지없다.

산행과정 : 김포공항역에서 - 공항철도로 갈아타고 - 인천국제공항에 내려 3층 7번출구에서 222번 일반버스를 타야 하는데 도무지 오지않아 2번출구에서 306번 좌석버스(1000원)을 타고 무의도 입구에서 내려 선착장까지 15분을 걸어가 - 왕복 3000원을 주고 표를 끊어 배에 올라 숨좀 돌리려니 큰무리 선착장에서 금방 내린다 -들머리를 국사봉에서 시작할려면 무의도 (큰무리선착장)에 내려 바로 뒤편에서 오르면 된다.그러나 산행후 버스를 기다리기 싫다면 무의도(큰무리선착장)에서 중구1 버스를 타고(배에서 내리면 기다리고 있다) 광명삼거리(15분소요)에서 내려 국사봉을 들머리로 하여 호룡곡산으로 날머리하면 된다 (산행시간 : 3시간)

LIST
SMALL

참 시골일은 해도해도 끝이 없다. 한 가지를 하면 다른 한 가지가 생긴다. 그래도 난 주말마다 시골에 내려와 이런 저런 일을 하는 게 좋은 걸 어떡하랴 ~

오늘도 멋지고 럭셔리한 닭장 만들기다. 외부부터 완성할 차례다.아연각관에 쫄대를 대고 양계망을 두른다.

함석을 두른 사방 옆으로 평지보다 높게 흙을 쌓고 옆으로는 물길을 만들어 준다.

양철 함석을 아래쪽도 두를 것이다. 왜냐하면 혹시나 두더지라든가 족제비가 땅을 파고 들어와 닭들에게 헤치지 못하게약 30-40cm 정도를 파고 함석을 묻는다.

하단부위에도 48mm파이프를 용접을 하여 붙여준다.그래야 더욱 튼튼하게 함석을 댈 수 있기 때문이다.

함석을 하단부분에 맞게 재단하여 반은 땅에 묻고 반은 밖으로 노출되게 피스를 박아준다.

가운데 떡하니 자리잡고 있는 나무는 대봉감나무다. 닭장을 짓는데 지장을 줘 가지는 다 잘라버리고 저렇게 기둥만 남았다. 저기에 올라가는 닭이 대장이겠지....ㅋ

사방둘레에 양계망을 치니 드디어 자세가 잡히는 것 같다.

이제 문만 만들어 달면 된다. 시간이 없으니 오늘은 여기까지만 ....

멀리서 보니 우람하고 튼튼하게 완성되어 가고 있는 것이 무슨 수천마리 키우는 양계장을 짓는 것 같다. 

역시 봄은 봄인가 보다 우리밭에선 제일먼저 봄을 알리는 것이 매화다 

아버님이 살아 계실때 간직하던 백자항아리다 덩치만 컸지 둘 곳이 마땅치 않다고 버리신다는 어머님을 말려 힘들게 시골집으로 가져온 것이다. 나는 이곳에 아버님의 추억을 오래도록 간직하고자 향이 천리까지 간다는 천리향을 심었다.

LIST
SMALL

여기는 용산역이다. 코로나만 아니면 삼삼오오 연인들이 모여 앉아 데이트하기 좋은 곳이다. 오늘은 생전 처음으로 서천가는 첫차(5시30분)새벽기차를 탔다. 그래야 선암리 텃밭에 도착하여 9시부터는 일을 할 수 있을 것 같아서다

벼르고 별렀던 유박비료를 수레에 풀어 담아 두세바가지씩 나무 주변에 뿌려주는 것이다. 

원래 퇴비는 겉에다 줘도 되지만 유박비료는 땅을 약간 파고 묻어주면 좋다는데 ..... 힘도 들고 다른 할일이 많아서 그냥 그렇게 겉에 뿌려주었다.

내가 좋아하는 포도나무에도 풍성하게 듬뿍주고

경사지고 그늘이 지는 농막뒤편에는 토란을 심어주었다.

아침나절 밭에서 날아가지 못하고 비틀대던 산비둘기를 구해준다 생각하고 따뜻한 비닐하우스로 옮기고 물과 쌀을 가져다주었다.그런데 누구한테 쪼였는지 비둘기 부리가 없어져서 음식도 못먹을 판이라 오래살지 못할 듯하다.

펜스쪽으로 피라칸타 4그루도 심었다.

기존에 있던 1년생짜리 키위를 다른 곳으로 옮기고 4년생짜리 결실주 키위를 심었다.

또다른 펜스쪽에도 쭈욱쭈욱 타고 올라가 멋진 울타리를 만들라고 넝쿨장미를 심었다

간이 화장실이 있던 곳에 하루라도 빨리 열매를 보고 싶어 올해 결실주라는 4년생짜리 앵두나무도 심었다.

너저분하게 정리 안된 비닐하우스도 나름 깨끗하게 정리정돈 ~ 할 일은 많고 시간은 없고 주말농부인 서울농부의 시골텃밭가꾸기는 계속된다.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