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LL

2022년 04월 10일
일주일 한 번 시골집에 오는 주말농부인 나는 골방에서 나는 꿉꿉한 냄새를 잡기 위해 인센스를 피운다

모종판에 상토로 채우고 호박 토마토 초당옥수수등 5월초순경에 심을 작물 씨앗을 파종했다

4월말경이나 5월 초순경에 텃밭에 고추 가지 오이 참외등 작물을 심고자 멀칭한 매트에 구멍을 뚫었다
나 먹을 것만 조금만 심을려고 간격을 넓직하게 구멍을 뚫는다고 뚫었는데
헉 ~ 160개나 된다 .
이 많은 구멍에 뭘 심나 ~ㅋ

마늘밭 사이 멀칭한 곳에 고추 100개를 비롯하여 이런저런 먹거리 작물을 심을 생각이다

일 년에 몇 번씩 무거운 예초기를 메고 제초하기가 힘들어 큰 맘 먹고 몇 십만원
들여 제초매트 1.2m*200m짜리 몇롤을 힘들게 깔고 핀으로 고정 했는데도 -
이거 머 바람만 불면 뒤집어 까지니 관리가 보통 힘든 게 아니다

괜히 돈 낭비한 것 같다
사실 미관상 검은 색이 보기 싫을 뿐더러
단도리를 한다고 해도 바람만 불면 여기저기 뒤집어 까지기 일쑤니
아예 제초매트를 걷어 내기로 했다

혼자서 천개쯤 되는 핀을 하나하나 뽑고 제초매트를 둘둘말기는 보통일이 아닐것 같아 그냥 고랑에 두는 것으로 ~
일은 편하게 하자구~ ㅋㅋ
최소한 바람에 날라가지는 않을테고 고랑에 풀도 나지 않을테니 말이다

일주일에 한 번 급수통에 물을 보충하고 사료도 충분할 만큼 채워주며 청소도 깨끗하게 해주지만 오늘은 특별히 봄도 돌아오고 했으니 봄맞이 대청소를 하고 왕겨 한 포대를 깔아 줬다

새 왕겨로 갈아주니 좋아라 한다

넓은 공간에서 뛰어 놀라고 일주일만에 닭장문도 열어 준다

이게 엄나무 순이다.
그런데 나는 지금까지 몰랐었다 .
그저 엄나문 닭백숙할때 넣는 가시 많은 약용 재료로만 알고 있었는데 이 새순도 먹는다는 것을 ....

알고보면 우리나라는 산과 들에 자라는 왠만한 나무와 풀은 다 먹는것 같다 ~ㅋ

엄나무 순은 봄에만 나오는 두릅보다도 귀한 음식이고 더 맛난덴다

이제는 알았으니올해는 꼬옥 뜨거운 물에 살짝데쳐 초고추장 찍어 먹어 보리라

앵두나무 꽃이 만발했다
작년에는 몇 개 안열렸지만 올해는 빨간
앵두가 주렁주렁 열렸음 좋겠다

넝쿨장미 이파리도 초록초록 나온다

마당 한곁에 있는 사과나무도 꽃망울을 물고 있다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