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LL

 

관정펌프가 또 말썽이다. 펌프는 잘 돌아가는데 잘나오던 물이 갑자기 안나온다.

저번처럼 센서가 고장난줄 알고 여분으로 구입해뒀던 센서를 교체해봐도 아무 반응이 없다....ㅠㅠ 

토요일 한밤중에 나만의 놀이터에 도착하여 제일먼저 한일은 펌프는 돌지만 물은 한방울도 나오지 않는 펌프를 고치는 일이다.

여기저기 인터넷을 검색하고 전화로 알아본 결과 마중물이 빠져서 그럴 수 있으니 마중물을 넣어주고 물이 들어오고 나가는 이름은 까먹었다.....암튼 아래쪽 오각나사를 돌려 필터에 이물질이 끼었는지 확인하고 깨끗히 닦아서 끼우는 방법이다.

햐 기막히다 ~정확하게 맞았다. 마중물을 붓고 아래 오각형 플라스틱 나사를 돌려 안에 있는 필터를 닦아주고 전원을 넣으니....

이렇게 반가울 수가 물이 다시 꽐꽐꽐 나온다.

나만의 놀이터에서 첫 겨울나기를 위하여 오늘 택배로 도착한 컨벡터 전기히터를 가동시켜보고

역시 오늘 도착한 연기도 냄새도 없어 편리하다는 에어프라이어로 집에서 가져온 떡갈비를 굽고 참치캔으로를 넣고 김치찌개를 만들어 간편식 오곡밥으로 맛나게 저녁밥을 먹었다.

일요일 이른 아침 제일먼저 어제 택배로 도착한 황도복숭아 나무 샤인머스캣이라는 청포도 나무 한그루씩 심었다.

사실 나만의 놀이터인 과수원에 복숭아 나무도 2그루 있고 포도나무는 자그만치 12그루나 있는데도 씨없고 달콤하여 마트에서 한송이에 몇만원씩하는 그래서 요즘 한창 인기절정이라는 샤인머스캣을 심어보고 싶었다.

그 다음에는 과수원과 농막을 지키는 CCTV를 다는 것이다. 사실 기존에 씨씨티비가 2대나 설치되어 있다. 그렇지만 인터넷이 안되는 한적한 곳이기에 실시간으로 영상을 확인하지 못하고 그저 일주일에 한번씩 시골에 와서 녹화기에 기록된 영상만을 확인하는 것뿐이다. 그래서 실시간으로 서울에서도 동작이 감지가 되었을때 바로 확인할 수 있는 씨씨티비를 설치하는 거다. 그것도 인터넷이 안되는 농막에 씨씨티비를 설치하는 것이다  

인터넷이 안되는 곳에서 씨씨티비를 달아 언제 어디서나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다니....햐 대단하다. 설명하자면 길다. 그래도 간략하게 요약하면 ...한마디로 내가 쓰고 있는 핸드폰의 데이타를 나눠쓰는 거다. 그걸 데이타 쉐어링이라 부른다.

맨먼저 해야 할일은 KT기준 . KT플라자나 KT대리점에 가서 데이터쉐어링 한다고 유심카드를 키워달라 한다.

나는 처음에 사용하지 않는 공기계를 들고가 유심칩(7700원)을 끼워 유심칩을 끼운 공기계와 기존 사용하는 핸드폰을 서로간 설정을 맞춰주고 공기계 핸드폰은 아이피카메라(화웨이 제품35000원)주변에 두어 와이파이 존을 만들어주는 역활을 하는 거다.

(참고로 나는 공기계폰에 유심칩을 끼워 와이파이존을 형성하다 보니깐 약간 끊김이 있어.... 좀 더 안정적으로 사용하고자  화웨이 제품 라우터를 구입(3만원)하여 공기계 폰을 대신했다. 이렇게 아이피 카메라는 와이파이를 받아 인터넷이 되는 것이고 기존핸드폰에는 아이피 카메라에 대한 콘텐츠를 플레이스토어에서 다운로드 받아 실행시켜 서로 연동시키고 여러가지 기능등을 설정 예를 들어 늘 촬영하는 것이 아니라 (늘 촬영하면 데이타도 메모리도 소모되니) 모션인식 기능을 설정하여 어떤 움직임이 있을때만 촬영되어 내 핸드폰으로 전송되게 한다. 동물이 마당을 지나가도 새가 날아가도 설정된 시간에 핸드폰으로 전송된다.물론 프로그램으로 통해 언제든지 보고 싶을때 봐도 된다.나는 일주일에 한 번 주말농부처럼 시골텃밭에 갈 수 밖에 없으니 직장에서 수시로 볼 수 있으니 좋다.

아이피 카메라를 거꾸로 달아야 하는데 나사로 박을 수도 없고 ...생각해낸 것이 팻트병을 잘라 그안에 카메라를 넣고 테이프로 붙인다.USB포트가 2개 있는 콘센트를 구입하여 아이카메라 전원과 라우터 전원을 꽂아 시골집에 굴러다니는 바가지를 이용하여 한곳에 넣고 철사로 얽어매 파이프를 잘라 기존 CCTV위쪽에 달았다. 기존 씨씨티비는 한 곳만 볼 수 있지만 눈사람처럼 생긴 이 카메라는 360도를 회전하면 볼 수 있으니 정말 주말농부인 나에게는 안성맞춤인것 같다.

시골텃밭에 일주일에 한 번밖에 못가는 서울농부인 나는 인터넷이 안되는 곳에서 언제 어디서고 실시간으로 확인할 수 있음이 얼마나 신기한지 모르겠다. 참말로 좋은 세상이다 ~

이제 서울로 올라갈 시간이다

요즘은 여름과 다르게 오후 6시만 돼도 깜깜해 더이상 아무것도 할 수 없다. 칠흙같은 어둠에서도 밝게 빛나는 씨씨티비....그놈 참 기특하네~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