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LL

단언컨데 풍광만큼은 사량도 지리산이 으뜸입니다.

몇 년전부터 가보고 싶었던 통영의 사량도를 올해는 반드시 간다는 생각으로 산악회 예약을 했더니만 하루 전날 인원이 차지 않아 취소할 수 밖에 없다는 것이다.이유는 사량도는 봄에 많이 가는데 지금은 너무 더워서 가는 사람이 별로 없다는 것이다.어쨌거나 가보자는 생각에 서울 남부터미널에서 밤11시 30분차를 타고 통영터미널에서 새벽 3시 40분경에 내렸다. 터미널안에서 할일없이 어영부영 시간을 보내다가 5시경 건너편 편의점에서 컵라면으로 아침을 때우고 편의점 앞 버스정류장에서 6시10분에 675번 버스를 타고 가오치 선착장으로 갔다.

가오치선착장에서 사량도 들어가는 7시 첫배를 타고 40여분을 달려 사량도에 도착....돌아갈 오후 2시 배편을 예약후 기다리고 있던 버스를 타고 산행 들머리로이동했다 (이 버스를 놓치면  2시간 간격이므로 산행후 예약하던지 암튼 최대한 빨리 예약하고 타야 한다) 약 8시30분부터 산행을 시작하여 12시 30분에 하산하였다. 2시배를 기다리며 시원한 막걸리와 점심을 맛나게 먹고 2시배를 타고 가오치선착장으로 갔다.가오치선착장에 내리자마자 고맙게도 저만치 270번버스가 기다리고 있다.버스를 타고 3시 30분경에 통영터미널에 도착....아뿔싸 ! 서울 올라가는 고속버스를 예약할려고 했더니 매진되고 저녁 7시 20분차 밖에 없었다.4시간 가량을 어찌 기다리나 ....ㅠㅠ 그러나 함께간 친구의 재치로 4시 우등고속버스를 타고 아주 편하게 서울로 올라 올 수 있었다.

결론적으로 개인적으로 가는 사량도의 지리망산 산행은 돈은 따블로 들면서 고생했지만.....능선을 따라 펼쳐지는 기암괴석과 사방으로 보여지는 남해바다의 풍경은 환상적이었고 아름다운 풍광으로는 으뜸이어서 최고의 산행이 아니었나 싶다 !  



 재미있는 다른글도 보세요 

LIST

+ Recent post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