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MALL

불암산-수락산 연계산행

불암산 정상부에 있는 큰 바위가 마치 부처님의 모습을 닮았다고 하여 불암산이라고 부르게되었다. 높이는 509.7m이며 필암산.천보산이라고도 한다. 산의 능선은 남북으로 이어진 방향인데 서울시 노원구 중계동과 경기도 남양주의 경계를 이룬다. 불암산은 단조로우나 거대한 암벽과 절벽, 울창한 수목이 어울려 아름다운 풍치를 자랑한다.

수락산 높이는 638m이며 서울의 북쪽 노원구 상계동과 경기도 남양주시 그리고 의정부시와 경계를 이룬다. 서쪽에는 도봉산을 마주보며 남쪽에는 불암산이 위치한다. 수락산이라는 이름은 거대한 화강암 암벽에서 물이 떨어지는 모습에서 따온 것이라 한다. 암벽이 많이 노출되어 있으나 산세는 그리 험하지 않다. 주말이면 산악인들로 항상 붐비는 산이며 북한산 도봉산 관악산과 함께 서울근교 4대 명산으로 불린다.

수락산 등산코스는 경기도 남양주시 별내면 청학리에서 올라가는 코스가 가장 경치가 좋고 수락산의 진면목을 감상할 수 있다사기막에서 오르는 또다른 길은 향로봉을 지나 영락대, 칠성대, 기차바위를 지나는 등산로가 있는데 가파른 암벽능선을 타고 가는 험로이기 때문에 초보자는 위험한 길이다. 그외 상계동 은빛아파트에서 물개바위를 지나 정상으로 오르는 등산로가 있고 의정부시 장암동에서 시작해서 노강서원과 석림사를 거쳐 오르는 등산로가 있다.

암산과 수락산 연계산행을 위해 등산코스를 상계역에 내려 정암사 - 깔딱고개 - 암릉구간 - 불암산 정상 - 다람쥐동산 - 덕능고개 - 불암산과 수락산을 연결해주는 야생동물의 이동통로 수락산 하강바위.알바위 - 코끼리바위 - 철모바위 - 수락산 정상 - 석림사(장암역)길로 하산. 쉬엄쉬엄 7시간 30분의 긴 산행이었지만, 서울근교 북한산 도봉산.관악산과 더불어 4대 명산중 기암괴석과 시원한 풍광으로 수락산을 최고로 꼽는다면 나만의 생각은 아닐 것이라 생각한다.

불암산의 명물 생쥐바위 정말 생쥐같이 생겼다

수락산의 종바위 기차바위 코끼리 바위

카메라 줌으로 당겨보니 정말 코끼리가

바닥에 납작 엎드려 있는 형상이다.

수락산의 명물 공기돌바위 암벽타는 분들이 대단하다.

 재미있는 다른글도 보세요 

LIST

+ Recent posts